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강북구, 함께 뛰고 함께 웃은 키움 연합 운동회 '성료'

by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지난 24일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종합체육관에서 우리동네키움센터와 함께 주최한 '강북 키움 연합 운동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구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자치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강북구 우리동네키움센터 8개소와 함께 모든 연령대 어린이들이 체육 활동을 통해 화합하고 협력하는 연합 운동회를 추진했다.

키움센터 어린이 및 학부모와 교사 등 총 1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입장식을 시작으로 개회식, 몸풀기 체조 등 사전 활동, 운동회, 폐회식 순으로 3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연합 운동회는 스피드 줄넘기, 바람 잡이, 줄다리기 등 12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했다. 구는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해 아이와 부모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운동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쉼, 놀이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초등 돌봄 시설로, 강북구에서는 총 8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운동회가 아이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