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무심한듯 시크한 킬러" 김예지,매니지먼트 깜짝계약....숏폼X영화로 만날까

by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일론 머스크가 반한 '스나이퍼', 파리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임실군청)가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사 (주)플필과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주)플필은 19일 '사격선수 김예지 선수와 18일 공식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이번 계약으로 플필은 김예지 선수의 국내외 활동을 지원하며, 다양한 무대에서 그녀가 더 빛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예지는 지난달 28일 파리올림픽 사격 공기권총 10m 결선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직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바쿠 사격 월드컵 25m 권총 결선에서 세계신기록 당시의 무심한 듯 시크한 영상이 전세계로 퍼져나가며 폭발적인 스타덤에 올랐다. 일론 머스크가 "따로 연기할 필요가 없다. 액션 영화에 캐스팅하자"는 댓글을 남기면서 월드스타로 급부상했고, 파리올림픽 포스터에도 사격 종목을 대표해 모델로 선정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플필은 "김예지 선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격 선수로, 여러 국제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플필의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받아 더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플필은 기존의 배우 및 엔터테이너 매니지먼트 경험을 바탕으로, 김예지 선수를 위한 맞춤형 매니지먼트를 제공하고 특히 IT 기반의 플랫폼과 숏폼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활용해 김 선수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더 많은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예지와 사격을 알리기 위해 필요한 경우 숏폼 콘텐츠는 물론 예능, 드라마 등 TV프로그램과 영화에 등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류민국 플필 대표는 "김예지 선수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실력뿐만 아니라 인간적으로도 훌륭한 분이다. 앞으로 선수가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