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프리핀스, 사운드그래프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 수주

by

프리핀스가 디지털 옥외광고 솔루션 벤처기업 사운드그래프의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프리핀스는 렌털산업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프리핀스는 렌털 사업자를 위한 표준화된 운영 솔루션과 금융지원, 판매 채널을 다각화시키고 싶은 제조·판매사에게 제공하는 렌털전환(RX·Rental Transformation) 컨설팅 등 중소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핀스에 따르면 2000년 삼성전자 사내벤처로 시작한 사운드그래프는 우리나라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벤처기업이다.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스 홈 구장인 양키스타디움 내 상점들과 스타벅스, 버거킹, 공차, 하이마트 등 국내외 8500여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8만5000여 개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프리핀스는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판매 방식을 도입하려는 사운드그래프에 최적화된 렌털요금과 기간을 산출하는 렌털상품 설계, 안정적인 렌털사업을 위한 운영 솔루션 등 IT·금융 전문가 그룹의 RX(렌털전환)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운드그래프는 디지털 사이니지의 렌털판매, 즉 구독 서비스가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자와 지역 소상공인의 전체적인 매장 운영비 부담을 낮추는데 기여해 최종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

신상용 프리핀스 각자대표는 "사운드그래프처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조·판매사를 발굴하고 렌털전환을 제안해 동반성장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