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이 수능시험을 100일 앞두고 '아이패스H 100일 세트'를 지난 30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 브랜드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 연속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닐슨데이터 기준)를 기록한 바 있다.
'아이패스H'는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을 위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으로 기억력개선, 면역력증진, 피로개선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원료 등을 최적의 조합으로 만든 스페셜 원료, PASS포뮬라TM를 함유하고 있다.
정관장에 따르면 대치동 학원가에 위치한 정관장 매장의 올 상반기(1~6월) 아이패스 매출 성장률은 29% 수준이다. 수능을 앞두고 정관장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 것은 수험생 자녀들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체력과 면역력에 좋은 홍삼으로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 때문이라고 정관장은 분석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아이패스는 정관장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연령별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학생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브랜드로, 수험생이 시험에서 본인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항상 좋은 제품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