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박상규 SK이노 총괄사장 "경쟁력 강화로 지속가능 성장"

by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새해를 맞아 SK이노베이션 계열 회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당부했다.

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박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에게 신년사를 보내 전체 사업영역에 있어서의 전면적 체질개선 및 포트폴리오 내실 다지기 등을 강조했다.

박 총괄사장은 먼저 "SK이노베이션은 '그린 에너지 &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그린 기술 기반의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으로 '카본 투 그린'의 토대를 만들어 냈다"며 그간의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박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 모두가 본원적 사업 경쟁력 확보 방안을 마련해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박 총괄사장은 "지정학적 갈등과 글로벌 시장 블록화 등 세계 정세 불안정으로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우리가 가진 역량을 총결집시켜 생존력을 확보하고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지속가능 성장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총괄사장은 "인풋 대비 아웃풋이라는 효율성 관점에서 전체적인 전략 방향을 재점검하고 경쟁력 강화방안을 도출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박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 사업회사 간 시너지 강화 및 전체 관점의 자원 효율화, SK 고유의 '또 같이' 경영 장점 극대화 등을 강조했다.

박 총괄사장은 "회사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기업관, 자발적·의욕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 등을 일상에서 실천해 달라"고 말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