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겨루는 PC방 대회, 11월 15일까지 참가자 모집

by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숨겨진 실력자를 가리는 PC방 대회 '2023 스타크래프트 PC방 토너먼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나이 제한 없는 일반부와 15~18세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는 주니어부 등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반부 우승 상금 600만원을 포힘해 총 상금 1830만원 규모로 치러진다. 오는 11월 18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두 차례의 예선에서 실력을 증명하며 승리를 거둔 각 부문별 16명, 총 32명의 플레이어들은 오는 12월 2일 서울 충무로 WDG e스포츠 스튜디오 현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결승에 진출, 우승의 영예를 놓고 격돌한다.

참가 희망하는 플레이어들은 오는 11월 15일까지 와라지지 홈페이지를 통해 홈 PC방을 지정하고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대회 파트너 PC방을 확인 후 이 가운데 홈 PC방을 지정하면 상금 외에도 대회 성적에 따라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참가 신청 후 경기에 참여하는 500명의 도전자들에게는 성적과 상관없이 문화상품권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PC방을 무대로 개최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경기로, PC방의 이름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와 혜택도 주어진다. 오는 26일까지 대회 파트너 PC방으로 신청 가능하며, 실제 선수가 등록되는 모든 파트너 PC방에는 블리자드 게임 이용 100시간이 무료로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를 가장 많이 배출한 PC방들에는 포인트에 따라 총 400만원의 추가 상금이 지급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