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찬방이 8월 10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COEX(창업박람회 2023)'에 참여한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은 '과장 말고 사장하자' 식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전문주관사인 월드전람이 주관한다. 창업박람회에는 외식 식품 도소매의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갖춘 브랜드와 매장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필요한 POS, 키오스크 등 관련 아이템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창업세미나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진이찬방은 창업박람회 2023에 참여, 매장 운영 노하우와 함께 창업안전보증 환불제 등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창업안전보증 환불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실패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기 위해 지난 2014년에 도입해 운영했던 제도다. 매장 오픈 후 영업매출이 저조한 점포를 대상으로 본사에서 직접 운영 후 정상적인 궤도까지 매출을 올려놓은 뒤 점주에게 다시 돌려주는 게 골자였다. 새롭게 선보인 창업안전보증 환불제는 오픈 후 1년 이내 영업매출 저하로 폐점이 이뤄질 경우 본사가 창업비용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시설인테리어 비용을 돌려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 운영된다.
진이찬방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심리와 창업에 대한 불안감으로 어려워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서로 상생하면서 신뢰받는 본사로 거듭나고자 과거의 경험을 되살려 제도를 시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