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임영웅 콘서트 담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오늘(1일) 개봉..실황 역대 최고 기록 세울까

by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가수 임영웅의 전국 투어 앵콜 공연 'IM HERO(2022.12.10-11, 고척스카이돔)'를 담은 실황 영화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이 드디어 오늘(1일) 개봉하면서 실시간 누적 관객수가 수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17일 사전 예매가 시작된 이후 개봉 당일까지 압도적으로 예매율 1위를 굳건히 지켜온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11만명 이상의 사전 예매 관객(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2월 28일 기준)과 함께 개봉했다.

예매 관객수는 1일 첫 상영이 시작되면서 누적 관객수로 빠르게 이어져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국민 가수' 임영웅의 위상을 제대로 입증했다. 극장에서 국내 개봉했던 역대 공연 실황 영화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흥행 성적이 기대되는 가운데, 임영웅은 가요계를 넘어 극장가 히어로 등극까지 예고했다.

1일 개봉을 하루 앞둔 지난달 28일, 임영웅의 팬덤 '영웅시대'는 그야말로 들끓었다. 임영웅의 콘서트를 보고 나서도 극장에 찾아갈 준비를 마쳤다는 열혈 팬들의 '인증'도 이어졌다.

개봉 1주 차 포토카드 2종에 이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개봉 2주 차 현장 특전도 공개됐다. 앞면에는 각도에 따라 변하는 임영웅의 모습과 상단에 영화를 기념할 수 있는 타이틀이 담긴 렌티큘러 티켓이 2주 차 특전으로 준비됐다. 렌티큘러 티켓은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2D 일반관, 스크린X관 등 상영관 구분 없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을 관람한 전원에게 1좌석당 1매씩 선착순 증정된다.

또 폭발적인 사전 예매 호응에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측은 스페셜 포스터도 공개했다. 개봉 당일인 1일 오전 8시, 메인 포스터 외에 임영웅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 선보인 이 스페셜 포스터는 무대에 올라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임영웅과 그의 뒤편, 끝없이 늘어선 콘서트장의 불빛을 보여준다. '영웅시대와 함께한 기적의 순간들, 찬란한 순간이여 영원하라'라는 카피가 팬들의 사랑 속에 대스타가 된 임영웅의 벅찬 심정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스페셜 포스터는 CGV 스크린X의 SNS 공식 계정에 공개되어 있다.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 스크린X는 전면을 포함해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 스크린이 선사하는 와이드한 시야로 실제 콘서트장과 같은 새로운 극장 관람 경험을 선사한다. 총 14대의 스크린X 전용 카메라로 촬영돼, 압도적으로 큰 화면에 꽉 찬 영상으로 이제껏 본 적 없는 앵글의 임영웅을 듬뿍 담았다. 마치 콘서트 현장의 한가운데 서있는듯 정면과 좌우 양 옆까지 가득 펼쳐진 스크린X 상영관의 영상과 웅장한 사운드가 영웅시대와 임영웅이 함께했던 모든 순간들을 생생한 현장감으로 황홀하게 재현한다.

1일 CGV 단독 개봉한 '아임 히어로 더 파이널'은 스크린X와 2D로 만나볼 수 있으며, CGV 홈페이지 및 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