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체육진흥공단, 비대면 스포츠코칭 시장 창출 지원 사업 운영기관 모집

by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4일까지 비대면 스포츠코칭 시장 창출 지원 사업을 운영할 전문기관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전문기관은 1개소다. 위탁 사업자로 선정되면 스포츠 강사 및 관련 업종 종사자의 디지털 코칭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스포츠코칭 융합인력 양성 교육(1000명)을 진행한다. 민간체육시설업체의 홍보, 고객관리, 비용절감 및 사업전환 분야에 대한 디지털화를 돕기 위한 디지털 전환지원 사업(515개 업체)을 운영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비대면 스포츠 및 디지털 전환 사업수행을 위한 적정 인프라가 갖추어진 대학, 법인, 단체 등이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24일 오후 3시까지다. e나라도움에서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을 동시에 완료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2020년부터 스포츠코칭 신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스포츠코칭 시장 창출 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앞으로도 비대면 스포츠 시장의 전문 인력 창출과 체육시설업의 매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운영기관 선정 후 융합인력 양성 교육에 수강할 교육생과 디지털 전환지원 사업에 참여할 민간체육시설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