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H, 제1회 LH 작은도서관 경진대회 개최

by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제1회 LH 작은도서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LH 작은도서관은 단지 내 도서관을 생활밀착형 복합공간으로 바꾼 것으로,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문화강좌, 교류행사, 자원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8년 시범 개소됐으며 지난해에는 237개 단지가 활성화 사업을 통해 운영지원을 받았다.

LH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도서관 커뮤니티 매니저를 채용하고 작은도서관 지원센터 운영하는 등 작은도서관이 단지 및 지역 공동체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H 작은도서관 경진대회는 작은도서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2년 작은도서관 운영 및 커뮤니티 매니저 활동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1월 일주일간 전국 작은도서관 운영 단지를 대상으로 공모 접수를 실시하고 투표와 심사를 통해 대상 1개소, 금상 2개소, 은상 3개소를 시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경남 창원의 센트럴빌리지는 입주민의 다양한 활동과 지자체 및 NGO와의 협업을 높게 평가받았다.

하승호 LH 본부장은 "LH 작은도서관이 입주민들이 편하게 교류하고 단지에 활력을 불어넣는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