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가천대 길병원 '환자안전의 날'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펼쳐

by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이 '환자안전의 날'을 맞아 환자사고 인식 개선과 예방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QI전략실 주관으로 '환자안전'이라는 주제를 보다 흥미롭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17일부터 30일까지 사전 이벤트로 모바일을 이용한 '환자안전문화인식 설문조사'로 시작됐다. 설문조사는 HSOPSC 설문 17개 영역의 총 68문항으로 직원들이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접근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본 행사로는 17일 병원장과 직원들이 환자안전 환경 조성을 확인하는 '환자안전 라운딩'을 시작으로, 17일부터 20일까지 직원들이 OX퀴즈를 풀며 선물을 받는 '붐업 라운딩', 환자 안전 관련 낱말 맞추기 퀴즈인 '환자안전 가로세로 퀴즈'가 진행됐다.

특히 '환자안전 라운딩'은 환자안전 점검을 통한 환자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병원장, 진료1부원장, 진료3부원장, 행정원장, QI 전략실장, 간호본부장, 시설관리팀장, 환자안전 전담간호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관련 부서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의사소통 시간을 통해 병원 환경 개선에 관심을 갖도록 구성됐다.

'붐업 라운딩'은 총 3일간 환자접점 부서를 중심으로 환자 안전 OX퀴즈 맞추기로 진행됐고, '환자안전 가로세로 퀴즈'는 직원식당에 벽보 형식으로 부착되고, 업무연락에서 확인가능해 누구나 흥미있는 퀴즈에 쉽게 참여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모두 '환자안전&의료기관인증평가'를 주제로 구성됐으며, 정답을 맞힌 직원에게는 선물이 제공돼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김우경 병원장은 "환자안전은 병원 운영의 가장 중요한 기본원칙으로 안전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에 모든 직원이 참여함으로써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의료기관평가 인증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환자안전시스템을 지속하며 의료서비스 질 향상의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