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천세종병원,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 의료나눔 후원금 기탁받아

by

인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7일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본부장 곽성일)로부터 의료나눔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세종병원 후원회를 통해 경제적인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선천성 심장병 환아, 고령의 심뇌혈관질환자를 비롯해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 재가의료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 곽성일 본부장은 "아픈 환자들이 삶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세종병원에서 새 삶을 전하는 뜻 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뜻을 함께해주신 NH농협은행 인천영업본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후원금은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안정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환자들을 기 위해 2008년 '사랑yes 희망yes'라는 후원회를 설립했으며, 1982년 부천세종병원 개원 이후부터 국내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1만 3000여 명,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 해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1600여 명에게 무료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상자를 넓혀 의료지원을 비롯해 질병 예방, 건강관리를 위한 의료나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