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호텔이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스테이 앤 드링크 위드 일품진로(일품진로)' 패키지를 9월 8일까지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MZ세대를 겨냥한 협업 상품이다. 하이트 진로 증류주 일품진로는 깔끔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징으로 올 1월~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2% 가량 증가했다. 상대적으로 높은 도수와 가격에도 불구하고 MZ를 포함한 전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술이다.
플라자호텔에 따르면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일품진로 홈텐딩 백(일품진로 25도 375ml 2병, 쉐이커 1개, 지거 1개, 소주잔 2개, 온더락잔 2개), 수영장이 갖춰진 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일품진로 홈텐딩 백은 하이트 진로의 신상 굿즈다. 홈텐딩이란 아마추어가 집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칵테일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플라자호텔 관계자는 "MZ 세대가 선호하는 희소성과 재미요소를 충족 시키지 위해 하이트 진로와 플라자 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협업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호텔 내 신규 콘텐츠 발굴을 위해서 다양한 업체와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플라자호텔은 MZ세대 공략을 위해 미술관, 캠핑 패키지 등 트렌디한 브랜드와 협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