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서울시장애인체육회X숭실사이버대,장애인체육 활성화 위한 위탁교육 MOU

by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회장 오세훈)가 숭실사이버대(총장 한헌수)와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한 위탁교육'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2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회의실에서 고만규 수석부회장과, 한헌수 숭실사이버대 총장, 이정재 기획처장, 정희영 스포츠재활복지학과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원격대학 위탁교육과 관련한 MOU를 맺었다.

협약 주요 내용은 ▶특별 교육과정의 개발 및 공동 연구 ▶양 기관의 전문가 교류 및 자문 ▶공동 온-오프라인 홍보 ▶학점교류를 통한 지식 공유 ▶학비감면 혜택 등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선수 및 구성원들에게 정규 4년제 학위 취득 기회 및 매학기 등록금 감면 등 장학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제도를 통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헌수 숭실사이버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이지만 장애인 스포츠의 전문 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의 제도를 활용해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의 구성원들이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만규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숭실사이버대의 우수한 인력과 자원을 통해 장애인선수들에게 학위 취득은 물론 자기 전공을 통해 더 나은 환경에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 입학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입학홍보팀이나 스포츠재활복지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