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아티스트 비아이(B.I)가 퍼포먼스 팬콘을 전 세계 음악 팬들과 함께한다.
비아이는 오는 26일 정오(이하 한국 시간) LiveOne을 통해 'BTBT' 퍼포먼스 온라인 팬콘(PERFORMANCE ONLINE FANCON)을 개최한다.
이번 팬콘에서 비아이는 난이도 높은 'BTBT'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미공개곡 2곡을 무대로 선보이며 자신만의 에너지와 스웨그로 글로벌 음악 팬들과 활발한 소통에 나선다.
'BTBT'는 비아이가 지난달 발매한 2022 글로벌 앨범 프로젝트 'Love or Loved (L.O.L)' 파트1의 선공개 싱글이다. 똑바로 걸을 수도 없을 만큼 강렬한 사랑의 이끌림을 '비틀비틀'이라는 부사로 표현한 곡으로, 미국 래퍼 Soulja Boy(솔자보이), 국내 아티스트 DeVita(드비타)와의 음악적 시너지가 돋보인다.
이에 'BTBT'는 발매 후 한 달 간 스포티파이 55개 지역 '바이럴 50' 차트, 아이튠즈 49개 지역 K-POP 차트, 애플뮤직 46개 지역 K-POP 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음악뿐만 아니라 'BTBT'와 관련해 퍼포먼스 필름, 코멘터리 영상 등 추가적인 콘텐츠도 공개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유명 댄서들과 함께한 'BTBT' 공식 퍼포먼스 필름에서 비아이는 춤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향한 리스펙트를 담은 움직임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비아이의 감각적인 음악과 예술 같은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BTBT' 온라인 팬콘은 타이틀에도 '퍼포먼스'를 담아낸 공연인 만큼 비아이가 어떤 무대로 국내외 음악 팬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지 기대가 높아진다.
비아이의 'BTBT' 퍼포먼스 온라인 팬콘에 대한 티켓 패키지는 이날 정오부터 LiveOne을 통해 오픈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