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홈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by

현대백화점의 '더현대 서울 홈페이지'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IDEA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패키지·인테리어 등 각 부문별로 아이디어, 차별성, 영향력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더현대 서울 홈페이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며 이동하듯이 스크롤 기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는 사이트의 구조적 특성과 아이디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현대 서울 홈페이지는 더현대 서울의 '미래를 향한 울림'이라는 슬로건을 디지털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을 시작으로 스크롤을 통해 홈페이지의 콘텐츠와 그래픽 이미지 등을 다채롭게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고객 쇼핑 도움을 위한 층별 안내, 영업 시간 등의 정보도 홈페이지 메뉴와 하단에 제공해 실용성도 놓치지 않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서울 홈페이지는 오픈 첫 달 약 70만명이 방문했고, 지금까지 300만명이 방문해 단독 점포 홈페이지로는 이례적인 주목을 끌었다"며 "고객들에게 흥미로움과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