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순천향대 부천병원 '신생아중환자실·마취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1등급

by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신생아중환자실·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각각 2회 연속 1등급을 받았다.

제2차 신생아중환자실 적정성 평가는 2020년 10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신생아중환자실 입원 진료가 발생한 종합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84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내용은 ▲전담 전문의 1인당 신생아중환자실 병상 수 ▲전문 장비 및 시설 구비율 ▲감염관리 프로토콜 구비율 ▲중증도 평가 시행률 ▲48시간 내 신생아중환자실 재입실률 등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신생아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8개 지표에서 100점을 받는 등 전체 평가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2회 연속 1등급을 받았다. 지역 유일의 국가 지정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생아학·소아심장·소아외과 전문의를 비롯해 전문 시설, 장비 등을 최고 수준으로 갖추고 고위험 신생아를 24시간 집중 치료하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2차 마취 적정성 평가는 2021년 1월부터 3월까지 마취 입원 진료가 발생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387곳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내용은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1인당 월평균 마취 시간 ▲특수 장비 보유 종류 수 ▲마취 약물 관련 관리 활동 여부 ▲마취 전 환자평가 실시율 ▲마취 중·후 정상체온 유지 비율 등이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마취 적정성 평가에서 2회 연속 종합점수 100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 14명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와 특수 장비 7종을 보유하고, 통증클리닉과 진정센터, 회복실 등을 운영하며 각종 수술과 진정 관리를 받는 환자에게 안전한 마취를 제공하는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중증환자 거점병원으로서 지역 신생아 중환자 치료를 최종 책임지고 있으며, 각종 수술 등에 안전한 마취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