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결사곡' 임성한 작가X'구가의서' 신우철 PD, '기생충' 투자사 바른손스튜디오와 신작 제작 확정

by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드라마틱 K-드라마의 원조인 피비(Phoebe, 임성한) 작가와 원조 스타 PD인신우철 PD가 신작으로 만난다.

피비라는 필명으로 첫 집필한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2021년부터 2022년의 2년간 총 3개 시즌을 이어가며 특유의 파격적인 전개와 생생한 캐릭터로 시청률 수직상승을 기록했다. '시청률의 대모'다운 저력을 입증한 피비 작가의 '결혼작사 이혼작곡'은 전 시즌 넷플릭스를 통해 OTT 플랫폼의 젊은 시청자 층 및 세계 시청자와도 성공적으로 만났다.

피비 작가 신작의 연출을 맡은 신우철 PD는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연인'의 연인 시리즈로 한국 드라마의 판도를 바꾸고, '시크릿 가든'으로 K-드라마의 세계화 시대를 열어 젖힌 장본인으로 '

신사의 품격'과 '구가의 서' 등으로 성공을 이어갔다. 피비 작가와 신우철 PD의 협업은 최고와 최고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다. 피비 작가와 신우철 PD의 신작 드라마는 장르물이 될 것이라고 알려져 궁금증을 더한다.

이들의 신작 제작사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과 '마더'를 시작으로 '차이나타운'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7년의 밤' '우상' '판소리 복서' 등 재미와 작품성을 겸비한 화제작의 산실 바른손이 설립한 제작 전문 회사 바른손스튜디오다.

예측불허, 상상불가, 다른 누구도 내 놓을 수 없는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다이내믹한 전개로 언제나 시청자와 성공적으로 만나 온 피비 작가와 스타 연출자인 신우철 PD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신작 장르 드라마는 바로 제작 준비에 들어갈 예정으로 장르 맛집, 스토리 명가다운 라인업과 전문적인 프로덕션 노하우를 겸비한 바른손스튜디오 제작으로 신뢰감을 더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