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슈퍼,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 시행

by

롯데슈퍼가 롯데벤처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끌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 모집을 16일부터 시작한다.

15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는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기술·서비스의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끌어 내기 위한 대표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롯데슈퍼는 선도적 디지털 전환을 통한 리테일 혁신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챌린지를 시행하게 됐다. 모집 분야는 인적 대응 없는 전화주문 서비스, 매장 상태 인식(결품 · 진열), 고객 스스로(Self Check) 계산, AI 빅데이터 인식, 롯데슈퍼 고객 · 매출 증대에 기여 가능한 자유 주제 등 총 5가지다. 롯데슈퍼에 제안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약 6개월간 롯데슈퍼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친 후, 롯데슈퍼 온 · 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POC 지원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도 지급된다.

롯데벤처스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엘캠프)'에 우대 선발 기회가 부여되며, 관련 산업계 · 투자사 연계 및 멘토링, 장비 및 공간 등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인프라를 통한 집중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6월 6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될 계획이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롯데슈퍼는 미래 혁신 아이디어를, 스타트업은 사업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