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싸이(PSY)가 명불허전 '레전드'의 귀환을 알렸다.
싸이는 5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엠카운트다운'에서 선보인 싸이의 컴백 무대는 지금까지의 음악 방송에서는 보기 어려운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했다. 헬기까지 동원된 가운데 싸이는 격납고와 절벽 앞에서 퍼포먼스를 펼쳤다. 싸이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는 기장이 되기도 했고, 엔딩에서는 오색 폭죽을 터뜨리며 대미를 장식했다.
서부 영화 한 편을 그대로 무대에 옮겨온 싸이는 '레전드' 클래스를 보였다. 손가락으로 총 모양을 만들어 쏘는 동작으로 서부의 총잡이가 되기도 했고, 말을 타고 달리는 퍼포먼스로 카우보이가 되기도 했다. 흥을 유발하는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싸이'라는 이름을 증명했다.
지난달 29일 5년 만에 정규 9집 '싸다9'를 발매한 싸이는 컴백과 동시에 '어나더 클래스'를 보여주며 '레전드'의 귀환을 알렸다.
타이틀곡 'That That'은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존재감을 증명했으며, 5일 오후 기준 지니, 벅스의 일간 차트와 FLO 24시간 차트, 멜론 발매 4주 내 최신 차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또한 스포티파이에서 빠르게 13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갔다.
싸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피처링에 이어 직접 출연해 춤을 춘 'That That' 뮤직비디오는 공개 엿새 만에 유튜브 조회수 82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심을 흔들었다.
정규 9집 '싸다9'로 돌아와 '어나더 클래스'를 입증한 싸이는 수지가 출연한 'Celeb' 뮤직비디오, 화사가 피처링한 '이제는' 퍼포먼스 영상 등을 공개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