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브자리, 침구?홈데코 분야 유망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by

토탈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Eve-On'을 개최하고 침구?홈데코 분야 유망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Eve-On'은 우수한 아이디어와 사업모델을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기업 및 개인 프리랜서를 모집, 이브자리와의 협업으로 제품 및 서비스 론칭과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모집 대상은 ▲베딩?홈데코 제품 ▲기능성 침구, 슬립테크 제품, 수면 관련 시스템(하드웨어?소프트웨어) ▲수면산업 비즈니스 모델 등 분야에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개인 프리랜서이다.

최종 선발 팀에는 사업화 지원, 기술 지원, 판로 개척 지원, 전략적 투자 등 혜택이 주어진다. 개인 프리랜서가 최종 선정된 경우에는 내부 면접을 통해 이브자리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적으로 부여된다.

먼저 이브자리는 선발 업체와 함께 제품 및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개발을 수행하며, 산하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와의 기술 협력 기회를 제공한다. 이브자리 제조 공장 및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개발 제품의 생산 및 유통도 지원한다. 또 전국 400여개 이브자리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과 연계해 판로 확대를 돕는다. 더불어 이브자리는 투자 심의를 거쳐 최대 2억원의 시드 머니(Seed Money) 투자를 진행한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이번 공모 프로그램을 통해 새 도전을 시작하는 기업들을 응원하는 동시에 참신하고 혁신적인 솔루션, 제품, 서비스 개발을 기대한다"며 "창업문화 확산과 미래 수면산업을 이끌어갈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본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1회 'Eve-On' 프로그램에서는 기능성 베개, 슬립테크 등 분야의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으며, 다수의 기업이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 사례인 ㈜닉스는 수면 유도 장치 고슬립(Gosleep)을 선보여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