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 U+ 홈쇼핑도 고객 경험 혁신…‘한눈에쇼핑’ 출시

by

LG유플러스가 고객의 홈쇼핑 시청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모아 보여주는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과 판매했던 상품, 앞으로 판매할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한눈에쇼핑'을 통해 다양한 판매 상품을 살펴보고, 모바일 구매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홈쇼핑 이용 경험이 있는 20~50대 U+tv 고객 1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홈쇼핑 시청 시 가장 불편한 점은 '필요 정보가 나올 때까지 계속 시청해야 한다(74.1%)'로 조사됐다. 홈쇼핑의 주 시청고객인 40-50대는 '어느 채널에서 무슨 상품을 방송하는지 모른다'를 불편 사항으로 지목하기도 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TV 홈쇼핑 이용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홈쇼핑 사업자 및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중소사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한눈에쇼핑'을 내놨다.

U+tv 고객은 홈 화면 상단에 노출된 메뉴나 채널 변경 시 노출되는 메뉴를 통해 한눈에 쇼핑에 접속할 수 있다. 서비스 페이지는 홈쇼핑 채널에서 지금 방송 중인 상품은 물론, 과거 판매했던 상품 및 향후 판매 예정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모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고객은 상품 정보에 기재된 ARS와 상품 번호를 통해 전화로 구매하거나 상품 구매 링크를 문자로 전송하는 '모바일 주소 전송하기' 기능을 통해 홈쇼핑사 모바일 사이트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한눈에쇼핑 출시를 맞아 롯데홈쇼핑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20일까지 한눈에쇼핑에서 롯데홈쇼핑이나 롯데원티비가 판매하는 상품의 구매 주소를 공유한 고객은 롯데홈쇼핑 앱을 통해 7% 중복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매일 발급되며,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성인창 LG유플러스 홈쇼핑서비스TF PM은 "홈쇼핑 시장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과 홈쇼핑 업계가 가장 선호하는 방송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