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최고의 보컬리스트' 케이윌, '고스트 닥터' OST '내겐 전부인 마음인 걸요' 불러. 26일 정오 발매

by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가수 케이윌이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의 두 번째 OST '내겐 전부인 마음인 걸요'를 부른다.

25일 '고스트 닥터'의 OST 제작을 맡고 있는 Stone Music Entertainment는 "국내 최고의 보컬이자 주옥 같은 OST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케이윌이 '고스트 닥터'의 두 번째 OST '내겐 전부인 마음인 걸요'의 가창자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내겐 전부인 마음인 걸요'는 나에게 전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사랑하는 존재를 향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다. 바람이 흘러가는 듯 표현된 가볍게 시작되는 도입부의 피아노 선율은 사랑이 시작되는 설레는 감정을, 이후 점증적으로 다이내믹해지는 사운드의 변화는 멈추기 어려울 만큼 커진 사랑의 감정을 묘사한다.

'한낮 꿈이라 해도 멈추지 않아요 세상의 어지러운 말들은 신경 쓰지 말아요', '이젠 숨지 않을게요 내겐 전부인 마음인 걸요' 등의 가사가 사랑의 감성을 건드리며 듣는 이들에게 풍성한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담담하게 시작돼 점점 호소력을 더해가는 케이윌의 보컬이 압권인 곡으로 그의 진한 감성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웰메이드 러브송으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 곡은 지난 11일 방영된 '고스트 닥터' 4회에서 영민(정지훈)과 세진(유이)이 서로의 애틋한 추억을 회상하던 장면에 처음 삽입돼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케이윌은 말이 필요 없는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도시남녀의 사랑법', '스타트업', '뷰티 인사이드', '구르미 그린 달빛',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등 인기 드라마의 OST에 참여해 방송이 끝난 후에도 오래도록 사랑받는 명곡을 탄생시킨 바 있다. 케이윌이 부른 '고스트 닥터' OST Part 2 '내겐 전부인 마음인 걸요'는 오는 26일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고스트 닥터'(극본 김선수, 연출 부성철)는 배경도 실력도 극과 극인 두 의사, 신들린 의술의 오만한 천재 의사 차영민(정지훈)과 사명감이라곤 1도 없는 황금 수저 레지던트 고승탁(김범)이 서로의 몸을 공유하면서 벌어지는 메디컬 스토리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