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음악부터 힐링까지 총출동"…'판타스틱 패밀리'→'호구과외' SBS 설특집 新예능으로 눈도장

by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SBS가 2022 설 연휴를 맞아 참신한 기획이 돋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을 잇달아 선보인다.

파일럿 예능 '판타스틱 패밀리-DNA싱어'가 설 연휴 시청자들과 만나고, 신년특집 10부작으로 편성된 어른이들의 비밀 상담소 '써클하우스'가 베일을 벗는다. 파일럿으로 편성 되어 호평 받았던 '호구들의 비밀과외'는 시즌 1으로 돌아온다.

먼저 '판타스틱 듀오'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던 '음악 예능의 명가' SBS가 새로운 판타스틱 시리즈 '판타스틱 패밀리-DNA싱어'(이하 '판타스틱 패밀리')를 설 연휴인 2월 1일(화) 밤 8시 20분, 2일(수) 저녁 6시에 방송한다. '판타스틱 패밀리'는 스타의 가족이 'DNA 싱어'가 되어 노래를 부르고, DNA 판정단은 'DNA 싱어'의 얼굴과 목소리로만 어떤 스타의 가족인지 추리하는 가족 음악 추리쇼다. 스타의 끼와 실력을 그대로 구현해내는 DNA 싱어들의 반전 노래 실력은 물론, 스타와 직접 꾸미는 듀엣 무대는 설 연휴,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수근이 단독 MC로 나서고, 가수 양희은, 배우 양희경 자매를 비롯해 양세찬, 장도연, 주영훈, 이현이, 오마이걸 승희, 유아, 몬스타엑스 주헌, 민혁이 DNA 판정단으로 함께 한다. 진정한 'DNA 듀엣' 양희은X양희경 자매의 스페셜 무대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다.

신년특집으로 선보였던 '공생의 법칙'이 성공적으로 종영한 가운데, SBS가 또 한 번의 신년특집을 선보인다. '써클하우스'는 대한민국 MZ세대들이 겪는 현실적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신청자들과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보는 힐링 토크쇼다. 마음이 아픈 이들의 무의식까지 꿰뚫어보며 속 시원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오은영 박사가 2~30대 '어른이'들의 상처를 보듬어주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또, 배우 한가인, 방송인 이승기, 노홍철, 대세 댄서 리정이 시청자를 위한 '대국민 청춘 상담 프로젝트'에 힘을 합쳤다. 연출을 맡은 이세영 PD는 "청춘들은 어떤 고민을 갖고 있고 어떻게 살고 있는지 파고들어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이끌어 내려고 한다"고 전했다. SBS 신년특집 대국민 청춘 상담 프로젝트 '써클 하우스'는 2월 3일(목) 밤 9시에 방송된다.

지난 11월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파일럿 방송을 마친 SBS '호구들의 비밀과외'가 시즌 1으로 돌아온다. 전·현직 업계 종사자들이 '반면교사'로 나서 업계의 비밀을 폭로한다는 내용과 가면을 쓰고 토크를 진행하는 신선한 콘셉트로 주목받은 '호구들의 비밀과외'는 방영 직후 '호구가 될 수밖에 없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정규 편성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개그맨 이용진, 모델 이현이가 합류하여 기존 MC 김용만, 김숙과 함께 호구 군단을 완성한 가운데, 1월 29일(토)에 방송되는 시즌 1의 첫 회의 주제는 '인테리어'다. 시청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인 '인테리어'편에는 업체 대표, 공사현장 책임자, 대기업 영업왕, 피해자 커뮤니티 운영자 등 다양한 분야의 반면교사들이 출연해 업계의 비밀뿐 아니라 인테리어를 하면서 호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적나라하게 밝힌다. 김용만, 김숙, 이용진, 이현이가 진행하는 어른들을 위한 은밀한 수업 '호구들의 비밀과외 시즌 1' 첫 번째 수업은 오는 29일 토요일 밤 8시 35분에 방송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