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회사 큐라덴코리아는 스포츠조선과 헬스인뉴스가 공동 주최한 '2022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에서 덴탈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큐라덴코리아는 앞서 서울시립 10대 여성 건강센터 '나는 봄'과 크라우드 펀딩으로 칫솔 나누기를 진행해 구강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며, BIW 전동칫솔을 위기 여성 청소년들에게 선물하는 등 지속적이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홀트 아동복지회에 신생아용 제품인 큐라베이비의 노리개젖꼭지 등을 기부하는 등 아동복지단체에도 구강건강 관련 교육과 제품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청소년을 포함한 젊은 세대의 구강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해 '골든디스크어워즈'의 메인 스폰서를 맡기도 했다.
큐라덴코리아 교육팀은 "하얀 치아와 입 냄새 제거를 넘어 소비자들의 구강 건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치아, 구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진행해 나가는 등 더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처럼 큐라덴코리아는 단순히 칫솔, 치약 등의 구강 위생용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구강 건강을 위한 치의학적 지식과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전달하는 구강 관리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전신 건강은 구강 건강에서 시작된다고 보고 큐라프록스, 큐라베이비, BIW, BE YOU 등 다양한 구강 관련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모든 제품은 스위스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전 세계 7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이 중 큐라덴 큐라프록스는 최신 구강위생 관리법인 SOOD(Soft, Open & One by one, Deep : 부드러운 칫솔 사용, 입 벌리고 치아 하나씩, 깊이 넣어서 닦기)칫솔질 방법의 도구 중 하나로 채택되어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에 사용되고 있으며, 치아 관련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