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는 생활금융플랫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앱 메인 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생활에 밀접한 마이데이터, 핀크리얼리, 대출비교 등의 핀크 핵심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탐색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금융상품을 상징하는 이미지(아이콘)와 쉬운 표현을 사용해 이용자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했다. 또 편안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관점에서 메인 화면의 채도와 색감을 조절하고, 모든 테두리를 라운드로 처리했다.
더불어 이용자들이 자산관리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핀크리얼리'를 송금 서비스와 함께 화면 상단에 배치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터치하지 않아도 자신의 총 자산 내역을 메인에서 바로 확인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앱테크(앱을 통한 재테크)를 하는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 화면에서 바로 누적 캐시백 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화면에서 대출비교, 제로페이, 기프티콘 몰 등의 인기 서비스를 한번의 터치만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가입한 핀크 상품을 한데 모아 보는 기능도 추가했다.
권영탁 권영탁 대표는 "이용자들의 생활에 맞닿은 금융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화면을 고객 중심으로 개편했다"라며, "얼마 전 개편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뿐 아니라, 여러 금융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고객들이 금융을 더 가까이 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