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제뉴원사이언스 중앙연구소 동탄 이전…"파트너십 최적 환경 조성"

by

국내 대표 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김미연, 이하 제뉴원)가 경기 동탄으로 중앙연구소를 확장 이전했다.

제뉴원 중앙연구소는 제뉴원의 핵심 역량을 보유한 중추 기관으로서, 경쟁력 있는 R&D 역량과 자체 개발 신약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CDMO에 특화된 중앙연구소의 확장 이전을 통해 제뉴원은 국내외 제약산업을 연결해 국책과제, 연구개발 중장기 계획 수립 및 각종 연구 등을 종합적으로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경기 동탄에 자리한 제뉴원 중앙연구소는 의약품 중 NDMA 측정이 가능 한 GC-MS/MS, 및 금속불순물 검출이 가능 한 ICP-MS 등 첨단분석장비 60여대를 보유(HPLC, GC)하고 있으며, 액상을 충진하는 LIDCAP 연구기기, 연질캡슐 연구기기, 내외용제 및 무균제 연구기기, 정제를 위한 multi-layer tablet machine 등 다수의 연구용 타정기를 보유하고 있어 국내 최고 규모의 분석장비와 제제장비를 갖춘 연구시설을 보유한 연구소이다.

제뉴원은 동탄에서의 새로운 시대를 맞아 신임 민미홍 소장을 임명했다. 새롭게 합류한 민 소장은 알리코제약 중앙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환인제약, CJ제일제당, SK케미칼, LG생명과학, 삼양사, 유한양행 등 국내 대형 제약회사를 거쳤다.

제뉴원 김미연 대표는 "중앙연구소의 확장 이전을 통해 제약 CDMO 기업으로서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연구벤처,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게 됐다"며 "제뉴원 중앙연구소는 제약사들의 연구 파트너이자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출범한 제뉴원사이언스는 한국콜마 제약사업부와 콜마파마를 인수해 설립한 국내 대표 의약품 CDMO 기업이다. 지난 2월 '신뢰와 진정성(Trust · Integrity)'이라는 핵심가치이자 행동규범을 담은 제뉴원웨이(Genuone Way)를 선포했으며, 3월에 ESG위원회를 발족해 ESG 경영을 위한 중장기·단기 과제를 수립해 체계적으로 실행 중이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