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장학금 기부' 이윤석 "최소한 돈 없어서 공부 하지 못하는 일 없어야"

by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개그맨 이윤석이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의 제120대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연예계 대표 브레인'으로 손꼽히는 이윤석은 과거 개그맨 서경석과 함께 '고학력 개그 콤비'로 활동하며 전성기를 누렸다. 데뷔 후에도 남다른 열정으로 공부를 이어온 그는 2007년 신문방송학 박사를 취득하며 대학 강단에 오르기도 했다. 교수 재직 당시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한 이윤석은 이후 소외계층을 위한 책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여러 선행을 펼쳐왔다.

이번 주 '황금손' 출연을 앞둔 이윤석은 "최소한 돈이 없어서 공부를 하지 못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장학금 기부의 이유를 밝혔으며 "어려움 속에서도 모두가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선행에 앞장서며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다.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개그맨 이윤석의 유쾌한 만남은 오는 20일 토요일 저녁 8시 4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