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나카드,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 스마트하우스와 MOU…"임대·임차인 전용카드 출시"

by

하나카드는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 스마트하우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하우스는 국내 1위 부동산 임대관리 플랫폼으로 부동산을 소유한 임대인들을 대신해 공실 및 임대수익 제고, 임대료 수납, 임차인 민원관리 등 다양한 임대인 특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스마스하우스를 이용하는 임대·임차인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각 사가 보유한 역량과 경험을 공유하고 활용하여 '스마트하우스 임차인 월세 전용카드(가칭)'와 '스마트하우스 임대인 전용카드(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하우스 임차인 월세 전용카드'는 매번 현금으로 번거롭게 납부하는 월세 결제를 신용카드로 납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인테리어 및 시설보수 등 부동산 관리가 부담스럽고 번거로운 임대인을 위해 부동산 특화 관리 서비스가 탑재된 '스마트하우스 임대인 전용카드'를 통해 임대·임차인 모두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하우스는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과 기술의 합성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임대관리분야에서 최초로 네이버와 부동산 플랫폼 제휴 계약을 체결했고, 전국 스마트하우스 회원점 1150점을 구축하였으며 약 5만7000세대를 대상으로 임대관리 대행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