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마마무 화사가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을 통해 '김종민잘알(잘 안다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 매력을 분출한다.
오는 14일(토) 오전 11시 30분 방송하는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연출 박현진)(이하 '퀴즈돌')은 다국적 K-POP 아이돌들이 퀴즈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불꽃 튀는 퀴즈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퀴즈돌'에 넘치는 에너지와 흥 폭탄을 선사할 17회 게스트로 '마마무' 문별, 솔라, 휘인, 화사가 출연해 선배돌과 흥미진진한 퀴즈 배틀을 벌인다.
올해로 데뷔 7년차를 맞이한 마마무는 뛰어난 라이브 실력과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퍼포먼스가 압권인 실력파 걸그룹. 흔히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로 불릴 만큼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마마무가 '퀴즈돌'에서 펼칠 활약에 벌써부터 관심이 솟구친다.
이날은 특히 마마무 화사가 김종민의 A에서 Z까지를 완벽하게 섭렵한 '김종민잘알' 매력을 폭발시켜 호기심을 자극한다. 앞서 화사와 김종민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환불원정대 실비와 매니저 김지섭으로 파트너 호흡을 맞춘 바 있기에 두 사람의 재회에 관심이 모아졌다.
그런 가운데 김종민은 마마무를 퀴즈 맞대결 상대로 맞아 밑도 끝도 없이 오답을 정답으로 우기는 '우기기 대마왕'으로 변신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화사는 "오빠가 거짓말은 안 하는데 헛소리는 많이 해요"라며 강력한 팩폭을 날려 스튜디오를 폭소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이와 함께 화사와 김종민은 장안의 화제로 떠오른 마마무의 신곡 '딩가딩가(Dingga)' 댄스 챌린지를 펼쳐 시선을 강탈했다. 김종민은 "저도 챌린지에 함께 했습니다"라며 의기양양하던 것도 잠시 "반 박자 느릴 거예요"라는 말과 함께 마마무의 댄스를 머릿속에 입력 후 댄스를 출력하는 신개념 버퍼링 댄스를 선보여 모두를 포복절도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마마무 화사와 김종민의 불통 케미가 현장에 웃음꽃을 피운 가운데 '우기기 대마왕' 김종민에 맞선 마마무 화사의 필살기는 '퀴즈돌' 1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S 2TV '퀴즈 위의 아이돌' 17회는 11월 14일(토) 오전 11시 30분 방송된다.
shyu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