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하나은행, 한샘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상생펀드 100억원 추가 조성

by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서울시 마포구 (주)한샘 사옥에서 '한샘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한샘 협력사 동반성장 협력대출(이하 상생 펀드)'에 시중 대출금리보다 최대 1.5% 감면된 금리를 제공하여 한샘 협력사 및 대리점을 지원키로 하고 한샘은 기존 180억원에 더해 100억원을 추가로 조성해 총 280억원의 상생 펀드를 운영키로 했다.

이로써 코로나19로 자칫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한샘의 협력사와 대리점들이 저리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금융사-대기업-중소기업의 동반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에 기여하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국가 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