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발표]상주상무 문선민, 8월 'G MOMENT AWARD' 수상

by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상주상무의 문선민이 8월 게토레이 'G MOMENT AWARD(게토레이 승리의 순간)를 수상했다.

게토레이 'G MOMENT AWARD'는 스포츠음료 브랜드 게토레이와 K리그가 손을 잡고 올 시즌 신설한 상이다. 매월 승리팀의 득점 중 가장 역동적인 골을 넣은 선수에게 수여한다. 두 명의 'G MOMENT' 후보를 대상으로 K리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100% 팬 투표를 진행하여 수상자를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함께 트로피가 주어진다. 팬들이 직접 시상자로 나선다.

8월 'G MOMENT AWARD'를 두고 문선민과 윌리안(광주)이 경쟁했다. 문선민은 15라운드 부산 아이파크전에서 후반 28분 상대 수비 여러 명을 제친 뒤 반박자 빠른 슈팅으로 득점을 터뜨렸다. 경쟁자 윌리안은 18라운드 대구FC를 상대로 후반 15분 하프라인 부근에서 패스를 받아 단독드리블 후 골망을 갈랐다.

팬 투표 결과 문선민이 4125(69.5%)표를 얻어 윌리안(1810표/30.5%)을 따돌리고 8월 'G MOMENT AWARD'를 거머쥐었다.

문선민의 시상식은 지난 17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상주상무의 마지막 홈경기에 앞서 진행됐다. 랜선시상식으로 진행된 시상식은 상주 어린팬이 시상자로 나서 영상을 통해 수상 축하와 함께 응원메세지를 전했다.

한편,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앞으로 월별 'G MOMENT AWARD' 수상자를 대상으로 향후 팬들의 투표를 통해 올 시즌 최고의 'G MOMENT'를 가릴 예정이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