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낙준, 활동명 '버나드박'으로 재변경…"더 멋있는 가수될 것"

by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낙준이 활동명을 버나드 박으로 재변경했다.

버나드 박은 6일 SNS에 "오늘 '비디오스타' 잘 보셨나요? 거기서 활동명을 버나드 박으로 바꾸고 싶다고 했는데, 진짜로 버나드 박으로 활동하게 됐어요. 낙준이를 많이 응원해 줘서 늘 감사하고, 예전 버나드 박보다 더 멋있는 가수가 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이와 같은 소식을 전했다.

버나드 박은 2014년 종영한 SBS '일요일이 좋다 -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3'를 통해 처음 얼굴을 알렸다.

따스하고 감미로운 목소리, 풍부한 감성으로 시청자와 심사위원의 마음을 사로잡고, 압도적인 실력을 과시하며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2014년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 같은 해 10월 데뷔 앨범 '난...'을 발표했다. 이후 '탓 (Feat. 창모)' 'Still (Feat. LUNA)' 등을 선보이며 음악팬들의 큰 지지를 받았다.

2020년 7월 27일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쳤으며, 전역 2주 뒤 MBC '복면가왕'에 '클러버' 가면을 쓰고 등장해 여전히 아름다운 음색을 뽐냈다.

10월 6일 방송된 MBC every1 '비디오스타'에서는 활동명을 다시 변경하는 것에 대한 바람을 내비치기도 했다.

버나드 박은 2017년 한국 이름인 낙준으로 한차례 활동명을 변경했으나, 다시 원래의 이름으로 돌아와 더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