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여의도성모병원 정소령 교수, 'KJR최다피인용상' 수상

by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영상의학과 정소령 교수가 지난달 18일 코엑스에서 비대면으로 열린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서 'KJR최다피인용상'을 수상했다.

KJR 최다피인용상은 대한영상의학회 국제학술지 'Korea Journal of Radiology(IF:3.179)'에 게재된 논문 중 시상년도 9월 기준으로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의 제1저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정 교수는 증상을 일으키거나 미용상 문제가 있어 치료를 요하는 갑상선양성결절의 비수술적 치료 방법인 고주파절제치료의 안정성과 효과를 다기관이 참여하여 전향적연구를 통해 증명한 논문을 발표해 수상했다. 정 교수는 앞서 이 논문으로 작년 7월4일에는 '제29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받은 바 있다.

정 교수는 "갑상선에 큰 혹을 갖고 있는 환자들이 양성이라고 이유로 치료하지 않고 불편함을 갖고 살거나 수술을 하게 되는데, 이제는 비수술적치료방법인 고주파절제치료를 함으로써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불편했던 갑상선의 큰 혹을 치료하고 향상된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