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365mc, 인공지능 기반 지방흡입 기술 특허 등록

by

인공지능을 접목한 지방흡입 기술이 특허 등록됐다.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는 '인공지능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 장치' 특허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집도의의 촉과 감으로 캐뉼라를 사용해 몸속 지방을 직접 추출해 내는 지방흡입수술은 현존하는 비만 치료 및 체형 개선 수술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히지만, 집도의의 경험과 스킬에 따른 수술 결과 편차, 또 최종적인 수술 결과를 알기까지 수개월의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다.

인공지능 기반 캐뉼라 수술 진단 장치 특허 기술은 지방흡입 수술의 안전성과 만족도, 효과를 최대화하고자 개발됐다.

지방흡입 수술 중의 캐뉼라의 움직임을 기초로 객관적으로 수술 결과를 조기 예측하고, 결과 분석에 따른 맞춤형 후관리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멍, 부기, 흉터 및 나아가 수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수술 퀄리티 향상과 정밀한 수술 후 치료 계획 수립에 도움을 줘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지방흡입수술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K-의료의 우수한 기술력을 지키고, 나아가 헬스 바이오 산업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8월 현재 365mc는 36개의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했고, 27개의 특허를 취득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