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11년만의 K리그 재회' 쌍용더비 전 만난 이청용X기성용[K리그 현장]

by

K리그 첫 '쌍용더비'가 임박했다.

이청용의 울산과 기성용의 서울이 30일 오후 5시30분 울산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질 '하나원큐 K리그1 2020' 18라운드에서 격돌한다.

FC서울 선수단의 구단 버스는 이날 오후 4시경 경기장에 도착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어폰은 꽂은 기성용이 선수단중 거의 마지막으로 경기장에 들어섰다.

기성용은 몸을 풀기전 그라운드로 들어서 반가운 친구, 이청용과 마주했다. 벤치에서 담소를 나누는 눈빛엔 반가움이 가득했다. JTBC 중계를 위해 현장에 온 '서울 출신' 선배 현영민 해설위원과도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지난 3월 울산 유니폼을 입은 후 이청용은 완벽한 적응을 마쳤다. 선두 울산의 중심이자 플레이메이커로 맹활약중이다.

지난 7월 여름 이적시장에서 뒤늦게 팀에 합류한 기성용은 아직 K리그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발목 재활을 마치고, 팀 훈련에 합류해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과정이었다. 이날 김호영 감독대행은 기성용을 교체 명단에 올렸다. 이번 경기에 출전할 경우, 2009년 11월 21일 전남 드래곤즈전 이후 3935일만의 K리그 복귀전이 된다. 이청용과는 지난 2009년 7월 19일 마지막으로 FC서울에서 함께 뛴 후 11년1개월11일만에 다시 K리그 무대에서 적으로 재회하게 된다. 울산=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라인업

▶울산(4-1-4-1)=조현우(GK)/박주호-불투이스-김기희-김태환/원두재/박정인-신진호-고명진-이청용/주니오

(교체=민동환, 김민덕, 홍 철, 윤빛가람, 이동경, 정훈성, 비욘 존슨)

▶FC서울(4-2-3-1)=양한빈(GK)/고광민-김남춘-황현수-윤종규/정현철-김원식/정한민-한승규-조영욱/윤주태

(교체=유상훈, 차오연, 김진야, 양유민, 기성용, 고요한, 박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