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내달 5일로 예정된 '갤럭시언팩2020' 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20과 갤럭시폴드2를 동시에 공개한다. 이번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폴드2는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었지만 삼성전자가 직접 폴드 관련 티저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논란은 일단락됐다.
갤럭시폴드2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 공개되지만 출시는 갤럭시노트20이 출시된 이후 9월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이는 갤럭시노트20과 판매 시기가 겹치는 것을 피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6.7인치 화면을 갖춘 기본형 모델 1종과 6.9인치 화면을 갖춘 상위 모델 등 2종으로 나눠 출시되며 상위 모델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갤럭시S20 울트라에 탑재됐던 후면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 모듈과 1억800만 화소 카메라,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 등을 갖췄고 8월 7일부터 8월 13일까지 7일간 사전예약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갤럭시 언팩 행사가 다가오자 50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사전예약 전문 카페 '폰의달인'은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내걸고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폰의달인은 갤럭시노트20 알림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알림서비스를 신청만 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알림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 알림서비스를 통해 개통까지 진행하면 에어팟 프로, 갤럭시 워치, 아이패드, 갤럭시버즈 플러스 등 고가의 프리미엄 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알림서비스를 진행한다. 알림서비스를 신청만 하더라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과 사전예약 진행 시 무료 문자알림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폰의달인은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적용한 갤럭시노트9을 10만 원대, 갤럭시S10 플러스를 20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며 최대 49만 원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는 SK, KT, LG, LG헬로비전 인터넷 가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