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는한의원 송파점이 최근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6년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0년 제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를 16일날 다음과 같이 공고하였다.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에서 선정된 2020년 1차 교육 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모두 389곳이다. 신청기관은 모두 548곳이었으며, 서면?현장 심사와 권역별 인증심사, 인증위원회 심사 등 3단계 심사를 거쳤다.
전국 직업체험 사설인증기관 80곳 중에 한방은 숨쉬는한의원 송파점과 목동자생한방병이 선정되었다.
특히 숨쉬는한의원 송파점이 참여하는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송파교육모델인 '송파쌤(SSEM)'을 통해 '직업메뉴판', '진로꿈틀이', '잡(JOB)다(多)한 이야기', '랜선진로상담', '대학왔(WHAT)수다' 등 진로방향 설정에 대한 맞춤형 언택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직업메뉴판', '잡(JOB)다(多)한 이야기' 강의는 6월부터 매월 2회 1강씩 '송파쌤(SSEM)'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이다.
지역내 학생들에게 ▲현장 직업체험 ▲직업인 멘토 인터뷰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숨쉬는한의원 송파점 김성일 원장은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6년간 음양으로 숨쉬는한의원 본사의 지원이 있어서 잘 해나갈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한다. 직업을 선택하는 아이들에게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