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울 디자이너' 박환성(Hwan Sung Park)이 중국의 슈퍼 인기 여성복 '한두이서(韓都衣舍)'와 콜라보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독보적인 디자인 스타일로 아시아 패션업계의 인기를 얻고 있다.
박환성은 K-Fashion 브랜드 'D-ANTIDOTE'의 대표 겸 디자이너로 한류의 스트리트 캐주얼과 윙 팁의 클래식 아방가르드를 스포츠웨어 디자인에 융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환성은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톰 포드(TOM FORD)', '버버리(BURBERRY)'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에서 디자인을 맡았으며 스트리트패션과 스포츠웨어에 대한 독특한 패션 감각으로 'World Star Designer Best 5'에 선정돼 한국의 '소울 디자이너'로 불린다.
한두이서는 14년 동안 영패션 여성복에 주력하는 중국의 인기 브랜드로 효율적인 가격으로 7년 연속 온라인 판매량 선두를 달리고 있다. 중국 브랜드이지만 한국 내 패션 업계에서도 인기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전지현, 박신혜, 안재현, 지창욱 등 한국 인기 스타들이 잇따라 한두이서 홍보대사가 됐으며 2016년에는 서울 아시아패션센터에서 개최한 '한두이서 디자이너 선발대회'에 하용수, 최범석, 유동근, 거룡, Se7en 등 100여명의 스타들이 참석했다. 한두이서의 의류는 김자영, 현정일, 락채은, 이세은 등 왕홍 블로거들이 입고 추천했을 정도로 한국 패션 인플루언서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두이서와 D-ANTIDOTE 디자이너 박환성의 협업 시리즈는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스트리트 스타일을 추구하며 2020년 S/S 패션 시리즈의 포인트 컬러인 고채도에 집중했다. 'Park' 시리즈는 이 둘을 완벽하게 조화시켰으며 한국에 유행한 스트리트 요소와 스포티한 요소 및 여성스러운 컷팅의 믹스매치를 통해 새로운 스트리트 패션을 이끌어냈다.
한두이서와의 디자이너 콜라보 시리즈는 론칭되자마자 수많은 스타와 패션 인플루언서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최근 중국 패션 시장은 활기를 띠고 있으며 중국 탑 패션 브랜드 한두이서의 제휴로 한국 디자이너들이 중국 시장을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교류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