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인천나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평가 3년 연속 1등급

by

인천나은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의 평가 목적은 호흡기 질환 환자관리의 질 향상을 도모해 질병 악화와 입원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며, 이번 평가는 2018년 5월에서 2019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를 외래 진료한 전국 6398곳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폐 기능 검사 시행률 ▲흡입 기관지 확장제 처방환자 비율 ▲지속 방문 환자 비율 등이다. 인천나은병원은 전체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해 1등급 획득, 치료의 질을 입증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적절한 진료를 통해 만성폐쇄성폐질환 환자의 질병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폐 기능검사 시행률, 지속 방문 환자 비율, 흡입기관지 확장제 처방 환자 비율 등 총 10개의 지표로 평가해 매년 결과를 심사평가원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한편 인천나은병원은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으로 선정되어 병원 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키오스크 문진 도입과 호흡기 환자 동선을 완전히 분리하는 '호흡기안심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원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