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코로나19 사투 의료진에 감사 '덕분에 챌린지' 확산

by

정부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가 확산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지난 16일 시작한 '덕분에 챌린지'에 22일 낮 12시 기준으로 2643명의 국민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으로, 게시물을 올린 사람은 릴레이를 이어나갈 참여자 3명을 추가로 지목하면 된다.

현재 배우 박해진·정보석, 가수 보아·김종서·러블리즈·에이핑크 등 연예인도 캠페인에 참여해 의료인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아울러 중대본은 '덕분에 캠페인'의 하나로 제작한 '덕분에 배지'를 제작해 정부 공식 행사에 사용하기로 했다. 의료진과 캠페인에 참여한 국민에게도 추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5월 중순부터는 국민 누구나 '덕분에 배지'를 자유롭게 제작, 활용할 수 있도록 배지 디자인 사용 규정(가이드라인) 또한 제공한다.

중대본은 "앞으로도 '덕분에 캠페인'을 통해 국민과 함께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