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성황리에 첫 개최되었던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가 7월 17~19일 경기도 일산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전년도보다 더욱 증가된 170개사 500부스의 규모로 '생활낚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타 유사 전시회와 차별화된 전시회로 거듭날 예정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는 작년보다 1시간 늘어난 것이다.
주최사인 ㈜서울메쎄인터내셔널는 "관람시간을 1시간 연장해 참가기업들의 홍보와 판매 기회를 증가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시장 내 캠핑존(ZONE)과 보트존(ZONE)을 별도 구성해 참관객의 관람동선을 개선하고 품목별로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온라인 광고홍보를 각종 포털사이트와 유튜브 등의 채널로 확대해 낚시인뿐만 아니라 생활낚시에 관심 있는 다수에게 노출되도록 할 계획이다.
박람회 사무국은 루어용품 전시관, 루어낚시 유명인사 초청 강연 등 루어낚시만의 각종 부대행사를 기획 중에 있으며, 현장에서 다양한 제품을 할인 판매해 루어낚시를 즐기는 젊은층 낚시인들의 방문을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또 쉬운 난이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주꾸미와 갑오징어 낚시가 시즌인 가을 맞이 전에 특별관 구성으로, 해당 낚시용품을 판매하고 현장 예약까지 가능하도록 입문자와 가족단위 낚시여행객들에게 유익한 박람회장으로 구성될 방침이다.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는 본 행사는 휴가철 맞이 가족동반 관람객을 위해 부대 행사장에서는 전년과 같이 어린이 금붕어 잡기와, 선착순 어린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여러 낚시 명인들이 진행하는 각종 캐스팅 시연회와 강연회도 기획 중이고, 협찬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들은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다수의 참관객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사무국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낚시 업계에서도 대부분 많은 어려움의 상황을 겪고 있다. 이에 10여년 이상의 낚시박람회를 개최한 노하우를 활용해 상반기에는 주춤했던 낚시산업이 7월 본 박람회와 함께 붐이 일어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면서 "낚시 산업의 발전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고자 올해 참가비를 동결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참가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접수는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참가신청서를 사무국으로 이메일 혹은 팩스로 신청 접수 가능하다. 5월 29일까지 최종 접수 마감으로 접수일자 등에 따라 순차적으로 부스 배정할 예정이다. 루어낚시박람회와 주꾸미와 갑오징어 특별관 부스참가 관련은 사무국으로 별도 문의 후 접수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20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관련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10월 16~19일 열릴 예정인 '2020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는 '인천 소무의도 원투낚시 대회'와 동시 개최되는 인천의 신규 레저통합 전시회로, '2020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와 동시 참가 시 인천행사에는 참가비 할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