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그룹 몬스타엑스가 화려한 컴백일을 보냈다.
몬스타엑스는 28일 네이버 V 라이브 몬스타엑스 채널을 통해 새 미니앨범 <'FOLLOW' : FIND YOU>('팔로우' : 파인드 유) 발매를 기념하는 컴백 쇼 'MONSTA X COME BACK SHOW <FOLLOW : FIND YOU>'를 개최하고 전세계 팬들과 만났다. 이날 몬스타엑스는 컴백을 기념해 풍성한 콘텐츠로 컴백을 자축했다.
먼저 이번 앨범을 두고는 "8개월 만의 컴백이라 긴장도 많이 되지만 상상 그 이상, 어마어마한 역대급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앨범 제목이 <'FOLLOW' : FIND YOU>인 만큼 '널 찾으러 가겠다'라는 의미로 저희가 여러분에게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몬스타엑스는 4가지 콘셉트의 앨범을 직접 언박싱하는가 하면 멤버들의 자작곡을 비롯해 수록곡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덧붙이며 열렬한 신곡 홍보에 나섰다.
특히 타이틀곡 'FOLLOW'를 두고 아이엠은 "뭄바 리듬으로 처음 시작되는데 이 리듬이 사람의 흥을 쉽게 끌어올릴 수 있는 곡"이라고 말했고 셔누는 "기현이의 보컬이 인상 깊다", 민혁은 "노래가 쉴 틈이 없는데 중독성이 있고 쉽게 들을 수 있을 것 같다"며 색다른 첫인상을 전했다. 또한, 컴백에 앞서 각자 중점을 둔 부분에는 기현은 "라이브와 녹음"을, 아이엠은 "안무에 집중을 했다"고 밝혔고, 형원 역시 "이번 안무가 개개인의 파트에 포인트가 있다"며 특별한 관점 포인트를 소개했다.
발매에 앞서 공개했던 'FIND YOU' 뮤직비디오와 타이틀곡 'FOLLOW'의 뮤직비디오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명장면을 꼽는 시간도 가졌다. 원호는 "멋있는 장면이 너무나 많다"며 각 멤버들의 씬들을 모두 최고의 장면으로 선택하는 등 즐거웠던 작업 과정을 함께 공유했다.
뿐만 아니라 몬스타엑스는 수록곡 'FIND YOU'와 타이틀곡 'FOLLOW'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하며 더욱 큰 화제를 모았다. 멤버 각각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FIND YOU'와 디테일이 살아있는 안무와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FOLLOW'로 반전 가득한 매력을 선사하며 보는 이들을 완벽하게 매료시켰다.
몬스타엑스는 "매번 열심히 준비하지만 이번 앨범은 더욱 열심히 준비했다"면서 "역대급 앨범, 무대, 활동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할테니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로써 다채로움 가득한 컴백쇼로 66만 명의 팬들과 소통하며 뜻깊은 순간을 보낸 몬스타엑스는 이날 하트 수 13억 개를 돌파하며 역대급 글로벌 성장을 스스로 증명했다.
몬스타엑스의 신보 <'FOLLOW' : FIND YOU>의 타이틀곡 'FOLLOW'는 EDM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국적인 민속악기의 사운드를 조화시켜 독특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완성한 곡이다. 특히 빠른 리듬감으로 흥겨운 분위기를 돋우며, 이 곡을 통해 음악과 비디오, 퍼모먼스, 세계관이 연결돼 그룹의 색깔을 가장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지난 28일 새 앨범 <'FOLLOW' : FIND YOU>와 수록 타이틀곡 'FOLLOW'로 가요계에 컴백했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