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같이 펀딩' 유준상이 태극기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오늘(30일) 홈쇼핑 채널 생방송 판매에 도전한다. 10월 국기 다는 날을 앞두고 더 많은 사람과 함께 태극기를 펄럭이고 싶은 마음에 특별 이벤트를 준비한 것이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 7회 방송 말미에는 유준상의 홈쇼핑 출연 예고편이 깜짝 공개돼 시선을 모았다.
예고편 속 유준상은 10월 국기 다는 날인 1일 국군의 날, 3일 개천절, 9일 한글날을 이야기한 후 "국기 다는 날인 거 잊지 않으셨죠?"라며 태극기 매달기를 독려했다. 또 "많은 분들이 태극기함을 만날 수 있도록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유준상은 태극기가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펄럭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아주 특별한 태극기함을 만들고 있다. 초월스님, 완*산업 태극기 장인 부부 등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를 소개하며 태극기의 의미와 가치를 되새겼고, 일상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태극기함을 만들기 위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메달을 디자인한 이석우와 함께 힘을 모았다.
태극기함 완성을 위한 유준상의 진심이 시청자들에게 전해진 결과 태극기함은 1, 2, 3차 펀딩에서 준비한 수량이 금세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30일 기준 모금액은 995,130,200원 목표액 달성률은 12210%다.
10월을 딱 하루 앞둔 오늘(30일) 유준상과 '같이 펀딩' 제작진이 준비한 특별한 이벤트는 바로 홈쇼핑 생방송 출연이다. 유준상은 오늘(30일) 저녁 11시 45분 공영쇼핑 생방송에 직접 출연해 태극기함을 판매할 예정이다. 공영쇼핑은 우리 중소기업제품만을 판매하는 공공기관 홈쇼핑 채널이다. IPTV(B tv Ch. 2, Olleh Ch. 22, U+tv Ch. 20) · Skylife(Ch. 21)와 공영쇼핑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시청할 수 있다.
유준상이 태극기함 홈쇼핑 판매에 도전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시청자들은 '이건 사야 한다' '1,2,3차 펀딩에 실패했는데 드디어 살 수 있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공영쇼핑 측은 지난 29일 오후 7시 40분부터 태극기함 온라인 선판매를 진행했는데, 1,000개가 순식간에 판매되며 태극기함을 향한 높은 관심을 다시 확인했다. 동시에 유준상이 직접 출연해 진행할 태극기함 홈쇼핑 판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같이 펀딩' 제작진은 "태극기함을 향한 시청자의 뜨거운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유준상 씨가 홈쇼핑 채널에 직접 출연해 태극기함을 판매한다. 소상공인 및 중소제조기업과 힘을 모아 진행하는 태극기함 프로젝트 취지에 맞게 공영쇼핑과 뜻을 모았다"면서 "생방송으로 진행될 태극기함 홈쇼핑 판매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같이 펀딩'은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예능이다.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 방송.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