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구포역 초역세권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편리한 교통 환경으로 가치 높아
지식산업센터, 복층형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 복합시설 갖춰 투자자 눈길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일대에서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마크원 복합비즈센터'가 들어서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대중 교통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춘 역세권 환경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의 발표한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 실태'에 따르면 직장인들의 출근 시간은 평균 1시간 21분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출퇴근 길에 대한 피로감이 높아지면서 편리한 초역세권 환경을 갖춘 마크원 복합비즈센터의 가치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수인선 호구포역이 도보 3분 이내 거리로 대중 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이에 제2·제3경인, 영동, 제2순환고속도로(2025년 개통 예정) 등이 연결되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인접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인근으로 들어서는 GTX-B노선도 호재다. 최근 마크원 복합 비즈센터 인근에 자리한 송도국제도시와 서울을 잇는 GTX-B노선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함에 따라 향후 교통 프리미엄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사업지와 인천경제자유구역, 인천국제공항이 가까운 만큼 유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근 주거단지와 가까운 것도 마크원 복합비즈센터의 특징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대단지의 논현지구가 인접해 있고 수인선 호구포역 및 시내버스를 통해 출퇴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고잔동 649-3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13/15층 2개동, 연면적 총 87,747㎡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403실, 오피스텔 150실, 근린생활시설 52실 등 총 605실로 구성되어 인천 남동구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이루어진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스마트한 업무환경과 편리한 생활이 보장된다.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부터 지상 8층까지 전 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비롯해 6m의 높은 층고를 도입해 제조업을 위한 맞춤 설계를 갖췄다. 지상 9층부터 15층까지 섹션오피스 컨셉을 도입해 기업 규모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한, 층별 공용 회의실을 제공하여 업무 활용도가 높다. 이에 공용부 조명 자동제어, 주차관제 시스템, CCTV 등 첨단 IoT 기술로 비용 절감은 물론 안전까지 보장된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기숙사가 아닌 오피스텔로 공급되어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오피스텔은 전 세대 남향으로 설계되어 채광과 환기가 뛰어나며, 지역 최초의 복층형 설계로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옥상정원, 야외 운동시설,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과 근린생활시설에 입주하는 생활편의시설을 통해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마크원 복합비즈센터 근린생활시설은 왕복 6차선대로의 사거리 코너에 있으며 대로에 접한 길이 100m 이상의 대형 스트리트몰로 조성돼 가시성 확보가 뛰어나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및 오피스텔 자체 수요뿐만 아니라 주변 대규모 주거단지, 산업단지, 호구포역 상권에서 유입되는 인구 확보로 평일 및 주말 상권 모두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세제혜택 및 금융지원혜택도 마크원 복합비즈센터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혜택(2019년 12월 31일까지)이 있으며, 시중은행의 시설자금 대출 외에도 다양한 정책자금지원을 통한 금융지원혜택으로 입주 기업들의 비용부담을 덜 수 있다.
한편, 마크원 복합비즈센터는 다년간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전문건설 노하우를 갖춘 대림산업그룹의 1군 건설시공사 고려개발이 시공에 나선다. 분양홍보관은 사업지인 인천광역시 남동구 고잔동 649번지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