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고나영, '옥탑방에 놀러와' 10일 공개…'슈스케' 선배 빈센트 피처링 지원

by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가수 이예준이 컴필레이션 음원 시리즈 '취향플레이리스트(그리움) #2' 타이틀곡 '꼭 한번 만나고 싶다'로 가을 감성을 터치한다.

14일 공개를 앞둔 '꼭 한번 만나고 싶다'는 이별의 아픔을 가진 솔로들에게는 그리움을 불러일으키고, 권태기 커플들에게는 더욱 애정과 사랑의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스쳐지나간 인연에 대한 추억이 떠오르며 '이별러'들에게 위로를 주는 노래로 호응을 이끈다.

노래 면면을 살펴보면 사랑의 향수를 떠올리는 가슴 저린 감성이 깔려 있다. 하지만 멜로디를 따라가면 그 동안 보여준 보컬 톤과는 달리 리듬감 있는 밝은 노래라는 점을 엿볼 수 있다. 이로써 '찬란한 슬픔' '슬픔의 즐거움'과 같은 배반적 실체에 접근하며 음악적 정감을 느끼게 한다.

2013년 Mnet '보이스 코리아 시즌2' 우승, 2014년 '약속'(with 신용재)으로 가요계 데뷔한 이예준은 싱글 음원, 드라마 OST를 비롯해 선후배 가수들의 피처링까지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보여주며 독보적인 보컬리스트로 활동해 왔다.

이예준의 컴백곡 '꼭 한번 만나고 싶다'는 추억을 잇는 매개체로 오르골이 등장하고, 피아노 라인 위에서 덤덤한 이별을 되짚어 보며. 12인조 스트링 현악 앙상블이 풍성한 음악적 조화를 이루었다. 사랑의 추억과 떠나간 연인과의 인연을 되새기며 가슴 아픈 지금의 모습을 그린 노랫말에 귀에 착착 감기는 완성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실력파 보컬리스트 이예준에 의해 명품 발라드로 완성돼 가을의 무르익은 감성을 저격하는 '꼭 한번 만나고 싶다'는 추석 연휴 기간인 14일(토) 음원 공개된다.

sj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