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C초점] "구혜선과 이혼소송"..보름 만에 입 연 안재현, '버닝썬' 변호사 손 잡았다(종합)

by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안재현이 구혜선과의 이혼 소송을 위해 변호사를 선임했다. 정준영과 승리 등 버닝썬 사건 고발을 담당했던 방정현 변호사가 안재현의 법률적 대리인을 맡는다.

방정현 변호사는 5일 오후 언론을 통해 안재현의 법률 대리인을 맡게 됐음을 알렸다. 방정현 변호사는 안재현이 구혜선에게 이혼 소송을 제기하게 됐음을 알리며 "구혜선 씨와의 소송이 사실상 파탄 난 상태에서 SNS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증명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 이에 구혜선 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 법적 증거를 통해 법원의 판단을 받는 것이 옳다고 결론 내렸다"고 밝혔다.

현재 안재현은 '정준영과 절친'이라는 루머에 시달리고 있는 중. 이에 안재현이 먼저 방정현 변호사를 찾아갔고, 방정현 변호사는 "안재현 씨를 둘러싼 각종 루머도 바로잡을 계획"이라며 "일례로 가수 정준영 씨와의 관계다. '안재현이 정준영과 절친이다', '카톡방 멤버라 인성이 뻔하다' 등의 루머다"라고 밝혔다. 방정현 변호사는 직접 당시 단톡방의 대화를 전부 확인했고, 이 일을 계기로 정준영의 카톡을 다시 살펴봤다며 "두 사람의 카톡 대화는 없었다.2016년 7월 19일 정준영 씨가 제3자와의 대화에서 '재현이 형 안 본지 1년'이라고 말한 사실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방 변호사는 구혜선이 언급했던 여배우와의 호텔 사진에 대해 "SNS에서 언급한 '호텔에서 여자와 야식을 먹고 있는 사진' 역시 법원에 제출해주길 바란다"며 "안재현 씨에 따르면 해당 사진은 결혼 전에 만났던 여자친구와 찍은 것으로 파악된다. 현재 드라마를 함께 촬영 중인 여배우가 아니다. 하지만 구혜선 씨는 이 사진을 최근 사진으로 왜곡, 혼인 관계의 파탄 배경이 외도라는 새로운 주장을 꺼냈다.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고 강조했다.

방 변호사는 이와 함께 구혜선이 tvN '신혼일기'에서 이미 사진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언급했음을 재차 확인하며 "구혜선 씨가 USB에 보관해 갖고 있는 것으로 안다. 해당 사진을 법원에 제출해 사실 여부를 따졌으면 한다. 진위여부가 밝혀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달 18일 구혜선이 SNS를 통해 안재현과의 불화를 폭로했고, 각종 폭로가 난무한 뒤 안재현은 21일 늦은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우울증 약을 복용했고 구혜선에게 위자료 명목의 돈과 집 등을 전부 주게 됐다는 얘기가 이어졌으나, 구혜선은 이를 전면 부인하며 안재현의 외도와 성적 비하발언 등이 결혼 관계 파탄의 원인이 됐다고 다시 주장했고, 폭로전을 계속해서 이어갔다. 안재현이 방정현 변호사를 통해 밝힌 입장은 앞서 입장을 밝힌 뒤 보름 만의 일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다음은 안재현 법률대리인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배우 안재현 씨의 법률 대리인 방정현 변호사입니다. 먼저, "부부 관계라는 개인적인 문제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는 안재현 씨의 사과를 대신 전합니다. 지금은 모든 게 조심스러운 입장입니다. 어떤 이야기도 한 쪽의 일방적인 주장으로 들릴 수 있다고 판단, 이 상황이 종료된 이후에 직접 심경을 밝힐 예정입니다. 안재현 씨는 현재 법적인 대응을 준비할 수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구혜선 씨와의 혼인이 사실상 파탄 난 상태에서 SNS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증명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에 구혜선 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 법적 증거를 통해 법원의 판단을 받는 것이 옳다고 결론내렸습니다.(현 단계에서 형사고소는 하지 않겠다는 안재현 씨의 의지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현재 구혜선 씨의 일방적인 SNS 주장으로 사실관계가 어긋난 상황입니다. 안재현 씨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들을 검토한 결과, 구혜선 씨의 발언으로 상당 부분 과장 및 왜곡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안재현 씨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됐고, 심지어 그 피해는 이번 일과 관계없는 제3자에게로 확산되고 있었습니다. 아울러, 안재현 씨를 둘러싼 각종 루머도 바로 잡을 계획입니다. 일례로 가수 정준영 씨와의 관계입니다. "안재현이 정준영과 절친이다", "카톡방 멤버라 인성이 뻔하다" 등의 루머입니다. 덧붙여 설명드리면, 이는 안재현 씨가 저(방정현)를 개인적으로 찾아온 계기입니다. '정준영루머'를 바로 잡고 싶어서였습니다. 저는 '정준영 단톡방 사건'을 공익신고한 변호사입니다. 당시 단톡방 대화를 모두 확인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정준영 카톡을 살펴봤습니다. 두 사람의 카톡 대화는 없었습니다. 또한 2016년 7월 19일, 정준영 씨가 제3자와의 대화에서 <재현이형 안본지 1년됨>이라고 말한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안재현 씨는 이혼 소송을 통해 구혜선 씨와의 혼인 관계를 정리하는 한편, 그 결과를 통해 자신을 둘러싼 각종 오해들을 해명하고자 합니다. 구혜선 씨에게도 SNS를 통해 사실과 다른 내용을 더이상 유포하지 않기를 요청합니다. 덧붙여, 어제 (4일) SNS에 언급한 '호텔에서 여자와 야식을 먹고 있는 사진' 역시 법원에 제출해 주길 바랍니다. 안재현 씨에 따르면 해당 사진은 결혼 전에 만났던 여자친구와 찍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드라마를 함께 촬영 중인 여배우가 아닙니다. 하지만 구혜선 씨는 이 사진을 최근 사진으로 왜곡, 혼인 관계의 파탄 배경이 외도라는 새로운 주장을 꺼냈습니다.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 심지어 구혜선 씨는 tvN '신혼일기' 방송에서 '전 여친 사진'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그 사진은 구혜선 씨가 USB에 보관해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사진을 법원에 제출해 사실 여부를 따졌으면 합니다. 사진 데이터 기록 분석을 통해 진위여부가 밝혀지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안재현 씨는 진실이 밝혀지길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 법적인 대응밖에 없다는 것에 안타까운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허위 사실과 각종 루머가 난무하는 상황에서 '이혼 소송'이라는 절차밖에 선택할 수 없음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안재현 씨는 적어도 정준영 씨와 관련한 근거 없는 의혹들과 모 여배우와의 루머에 관하여는 강경한 대응을 할 것이므로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