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카타르WC 엠블럼 공개, 무한대 기호 숫자 8 모양 독특하다

by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3년 앞으로 다가온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공식 엠블럼이 공개됐다.

FIFA는 4일(한국시각) 카타르 수도 도하를 비롯한 세계 주요 도시에 월드컵 공식 엠블럼을 선보였다. '2022년'을 상징하는 3일 오후 8시22분(현지시각) 도하 타워를 비롯한 명소와 내무부 등 주요 건물 외벽에 로고가 등장했다.

엠블럼은 카타르의 상징색을 바탕으로 '무한대' 기호를 세로로 세운 모양이다. FIFA의 설명에 빠르면 엠블럼 디자인은 전 세계를 연결하고 사로잡는 대회의 비전과 아랍 문화의 특징과 축구도 형상화했다. 엠블럼의 전반적 모양은 아랍의 전통적인 모직 숄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숄 위를 수 놓은 듯한 패턴, 왼쪽 위의 기하학적인 공 모양과 두 개의 점, 명칭 중 '카타르' 부분의 캘리그래피 등 아랍의 전통문화 요소가 엠블럼 곳곳에 녹아들었다. 또 숫자 '8'로 보이기도 하는데, 대회가 열리는 8개 경기장을 의미한다. 윗부분이 더 길어 트로피로 볼 수도 있다.

카타르월드컵은 2022년 11월 21일부터 한 달 가까이 열리는 사상 첫 '겨울 월드컵'이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