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SBS 금토극 '녹두꽃'(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 김승호)에서 조정석의 고백대사 '내 사람 허소'가 포함된 센스넘치는 시험문제가 등장했다.
현재 SBS공식SNS에서는 늘푸른고등학교의 이승환 역사선생님과 이지훈 국어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녹두꽃' 시험문제 8문항이 공개되면서 드라마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이벤트용으로 제작된 이번 모의고사에서는 동학농민혁명의 시작점이자 고부농민봉기의 원인이 된 탐관오리를 찾는 문제를 시작으로, 동학농민군들이 죽창을 들고 집결했던 장소를 확인하는 문제, 그리고 황토현과 황룡강을 포함한 각 전투에다 후반부에 펼쳐질 큰 이슈가 포함된 시험문제들이 일목요연하게 공개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 등장하며 많은 관심을 이끌었던 송자인(한예리 분)을 향한 백이강(조정석 분)의 고백대사, 그리고 백이현(윤시윤 분)과 관련된 문제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보리밭에 앉았던 전봉준(최무성 분)이 이강에게 털어놓은 심금을 울리는 명대사 등도 방송분의 캡쳐장면과 함께 센스있게 출제되면서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는 것.
이에 SNS유저들은 "녹두꽃 영역, 진짜 모의고사만큼 재미있어요", "드라마가 정말 재밌어서 몰입한 덕분에 자동으로 외워지네요. 공부를 그렇게 열심히 할걸", "녹두꽃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녹두꽃 보면서 잊지 말아야 할 우리역사를 공부합니다"라는 열띤 응원을 보내며 각 문항에 대한 답들을 올려놓고 있다.
한편, 6월 15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녹두꽃' 모의고사 맞추기 이벤트는 정답자 5명을 추첨, 드라마출연진인 조정석과 윤시윤, 한예리, 최무성, 박혁권, 노행하, 박규영의 싸인이 담긴 포스터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6월 7일부터 드라마 2막이 오르는 것을 감안, 이제까지 방송된 내용을 중심으로 이렇게 모의고사 형식을 공개했는데, 반응이 뜨거워서 제작진도 놀라고 있다"라며 "이처럼 시험문제를 통해 1막을 정리하시고, 이제 새롭게 펼쳐질 드라마 2막에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면 더욱 감사드린다"라고 소개했다.
정현민작가와 신경수감독의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로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25회~28회는 6월 7일과 8일에 공개된다.
sj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