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산부인과는 오는 24일 오전 8시 30분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일약품강당에서 '제16차 신춘연수강좌'를 개최한다.
4개부로 구성된 연수강좌에서는 특강을 포함해 총 9개 연제를 다룬다. 2부 순서 뒤에 진행되는 특강은 올해 2월 정년퇴임한 순천향대서울병원 산부인과 이임순 교수의 강연(피임의 역사)이다.
1부는 산과학을 주제로 ▲산과학 바뀐 내용 정리-임상 중심으로(김윤숙 교수) ▲임산부 예방접종과 항생제(류애리 교수) 등을 다룬다.
2부는 일반 부인과학 분야에서 ▲산부인과 의사가 꼭 알아야 할 성인예방접종(전혜지 교수) ▲Endometriosis 치료의 최신지견-수술, 약물, 보험기준(문성택 교수) 등이 발표된다.
3부는 부인종양학을 다루며 ▲개원가에서 놓치기 쉬운 부인암 및 사례별 고찰(김정식 교수) ▲자궁내막증식증과 초기 자궁내막암 진단과 치료의 최신지견(정수호 교수) 등의 연제가 발표된다.
마지막 4부 연제는 ▲질필러와 보톡스, 금실요법을 이용한 성기능향상과 위축성질염 치료(홍정아 교수) ▲비만, 대사증후군에서의 삭센다 효과(전성완 교수) 등이다.
순천향대 천안병원 산부인과 선우재근 과장은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내용과 최신지견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지역 산부인과 개원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강좌에 참여하면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제공되며, 3월17일까지 등록을 받는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